Sign In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Find Account Info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돌출입은 교정치료로 못한다던데 진짜일까?

profile
철사맨

안녕하세요? 센트럴 치과 철사맨입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돌출입은 교정치료로 치료가 안된다, A-point(코 밑의 윗턱뼈)는 교정으로 안들어간다. 돌출입 교정하다가 망쳤다. 등등 온갖 협박으로 이득을 얻으려는 돌출입 수술 병원들이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비발치로도 돌출입은 치료 된다. 투명교정 만으로 돌출입이 치료된다 등등 온갖 감언이설을 하는 일부 치과도 있구요. 

 

참 살기 힘든 세상입니다. 어떻게던지 내 주머니에서 돈빼가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런 잘못된 정보들을 어떻게 피해가야 할 지... 오늘은 이런 얘기들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릴께요. 

 

원칙적으로는 모든 치료는 진단에 의거합니다. 진단에서 발치를 꼭해야한다면 해야하구요. 절대 발치하면 안된다면 안해야 합니다. 하지만 진단에는 발치와 비발치 사이에 회색지대가 있습니다. boarderline case라고 하는데요. 발치로 할 지 비발치로 할 지 애매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 가능한 치료는 치아가 배열된 잇몸뼈의 확장, 치아 전체를 뒤로 보내기, 치아와 치아 사이를 해가 되지 않은 정도로 조금씩 갈아서 최대한 뒤로 넣는거죠. 보통 빼는 치아는 작은 어금니인데, 두개의 작은 어금니 뺀 자리가 14(한쪽 7mm)mm 정도되는데, 이 공간을 다 입을 넣으면 입술은 5mm 들어갑니다. 헌데 실력이 좋은신 선생님들은 치간 삭제, 확장, 어금니 뒤로

캡처1.PNG.jpg캡처2.PNG.jpg캡처.PNG.jpg

보내기 등의 신공을 이용하여, 10mm 정도의 공간을 만드는 분들도 있습니다. 

헌데, 이렇게 공간을 만들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특히 잇몸이 많이 보이거나, 치아가 너무 서 있는 옥니형 돌출입과 같은 경우는 이런 저런 조치를 하고 입을 넣으려면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어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실력이 충분한 샘이라고 해도 무리하지는 않습니다. 

암튼지 돌출입은 발치던 비발치던 교정 치과에서 진단에 근거하여 주로 발치 혹은 가끔씩은 비발치로 앞니를 뒤로 넣으면 확실히 개선되는 효과가 명확한 증상입니다. 단치 잇몸뼈가 튀어나오거나 옥니형인 경우가 치료의 난이도는 높지만, 대한민국의 K-교정의사분들의 엄청난 실력으로 대부분은 해결이 된답니다. A-point라고 불리우는 잇몸뼈도 교과서적으로도 3mm 이상 뒤로 들어가고 개인에 따라서 혹은 선생님의 실력에 따라서 더 들어가는 경우도 있구요. 

따라서 혹시라도 교정으로 돌출입 안들어간다고 하는 마케팅에 속아서 수술대에 올라가시거나, 비발치로 심한 돌출입 넣을 수 있다는 곳을 믿고 활짝 열린 재교정의 길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캡처4.PNG.jpg

마지막으로 교정치료로 양악수술 효과를 얻은 경우를 보여드립니다. 잇몸 많이 보이고 약간의 무턱을 윗턱 자체를 위로 올리고 아래턱을 앞으로 오게하였습니다. 반드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일부 있지만, 교정치료는 이렇게 수술을 꼭 받아야 한다고 해서 마직막으로 교정병원을 방문해서 교정치료로 수술을 대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혹한 마케팅에 당하지 많시고 많이 알아보시고 상담을 받으셔서 성공적인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철사맨
레벨 2
다음 레벨까지 800 남음

센트럴 치과 철사맨입니다.
저는 교정을 전공했고 돌출입 교정 장치인 KILBON 장치와 찌르지 않는 둥근 교정장치인 Perlace를 개발하여 치아교정을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Comment
0
Write a comment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