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데요, 제가 교정을 시작할까 합니다! 근데 비자 문제 때문에 2년 뒤에 아예 한국으로 와야할 수도 있고 정확히 얼마나 미국에서 체류 할 수 있을지 부정확한데 이미 성인인 만큼 최대한 빨리 교정을 시작 하고 싶어서요... 인터넷 상에 한국에서 교정을 시작하고 미국에 간 경우는 많아도 미국에서 시작하고 한국으로 간 경우는 별로 없네요 ㅠㅠ
2년은 확실하게 미국에서 체류를 할 건데, 지금 미국 내에서 교정을 시작하고 2년 뒤에 한국으로 돌아갈 시 거의 교정 끝물일텐데, 그럴 때도 한국에서 치아 교정 마무리를 할 치과를 찾는게 많이 힘들까요? 추천하는 방법이 있으신가요?
녜, 미국미래교정인님.
조금 복잡한 상황에 계신 걸로 생각됩니다만 그렇게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희 병원에도 가끔 미국에서 교정치료 받으시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한국으로 오시게 되어, 교정치료를 연속하여 받으시러 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원래 치아교정학이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한국에서는 미국교정학을 기본으로 해서 치아교정학이 발달했기에 치료철학이 비슷합니다.
근래에 들어서 는 어떤 분야에서는 한국이 미국 치아교정학보다 더 앞서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기초가 비슷해서 지금도 치료방법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교정장치의 종류가 참으로 다양해서 미국에서 치료 받으시던 그 장치와 똑 같은 장치를 사용하시는 교정전문의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리실 수 있습니다만 한국에 계신 교정전문의 선생님들이 실력이 좋아서 다른 장치일지라도 연달아 치료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최악의 경우는 교정장치를 전부나 일부분을 교체해서 치료 할 수도 있습니다만 이런 경우는 아주 드믑니다..
단, 중요한 것은 치료 시작하기전 상태를 알수 있는 사진, X-ray, 그리고 치아 모형을 가지고 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미래교정인님, 아무 걱정하지 마시고 상황에 맞춰서 교정치료를 받으세요. 그리고 치료를 마치지 못하고 한국에 오시더라도 연속으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염려를 거두세요.
유펜님,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안심이 되네요 ㅠㅠ 주변에서 자꾸 만류를 하다보니까 걱정됐었는데 유펜님 설명 들으니 마음이 놓이네요. 미리미리 말씀해주신 자료들 잘 준비해 놓아야 겠어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