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악궁 관련 다시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그간 교정상황은 바로 아래 문의글과 같습니다.
#36번 매복치 맹출로 편측 발치(#35)와 그 부분만 급격히 공간 닫아서, 아래 앞니부터 각도가 안쪽으로 말려들고 악궁이 살짝 찌그러든 상태입니다. (하악이 예전보다 안쪽으로 밀려 들어가서 추가 발치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악궁이 찌그러진 후 Class II 구치관계가 생겼고, 입이 튀어나와 뿌루뚱한 입매와 턱에 호두주름이 잡힙니다.
문의 사항
1. 말려들어간 치아 각도를 세우고 찌그러든 악궁을 바로 잡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와이어로 하악궁 교정이 가능한지 꼭 알고 싶습니다.
(201505 교정 전의 하악궁 모양과 치아 각도를 최대한 되찾고 싶습니다)
2. 하악궁이 찌그러진 경우, 개선하지 않을 경우 어떤 문제점들이 생기나요?
감사합니다..
네... 한쪽만으로 공간의 폐쇄를 진행하는 경우 어느정도는 악궁의 비대칭적인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이것을 개선하는 방법은 선생님마다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보통 교정치료는 점차적으로 굵고 단단한 와이어를 교체해 나가는 과정인데 이과정에서 와이어의 적용 위치를 조금 감안하여 넣어주면 서서히 악궁의 모습이 회복되고 부족한 부분은 윗니와 아랫니의 고무줄 거는 과정에서 반영하게 됩니다. 사실 한쪽의 악궁 모양을 엄격히 조절하는 것보다는 윗니와 아랫니의 자연스럼 맞물림을 형성해 줄 수 있는 지를 중요하게 보는 편이지요. 약간의 비대칭적인 모습이 보이더라도 교합이 양호하다면 그리 문제는 없구요.. 교정 후 유지과정에서 서서히 자연스런 모습으로 자리잡아 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답변을 이제야 확인했습니다.
답변이 없을지 모르니 그냥 잊어버리자... 했습니다.
오늘 들어와봤는데 답변 있어서 너무 기쁘네요.
이번에도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잘 이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