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In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Find Account Info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사랑니 발치후 스크류 문의 드립니다.

에구구

안녕하세요.. 고생많으십니다.^^


덧니 교정으로 교정을 시작햇다가 양쪽 덧니가 배열이 진행되니

앞니가 돌출되어, 돌출된 이를 교정하려고 사랑니 또는 소구치  발치를 권유 받았습니다.


1. 상악 사랑니 양쪽을 빼고서 , 사랑니가  있던 공간으로 윗니 전체를 뒤로 4~5mm 정도 넣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 제가 그동한 장치가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첫달은 장치가 자주 떨어져  매주 갔었으나,

   최근 2개월은 빠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의사선생님이 스크류를 달고 스크류가 떨어지면

  교정기간이 늦어 질수 있다하여 사랑니 발치 대신 소구치 발치도 권유 하시더라고요.


2. 저는 소구치는 가능하면 빼고 싶지 않고 사랑니를 빼고서 뒤로 넣는것으로 진행하고 싶은데요.

 스크류가 빠지게 되면  꼭 빠진 곳이 뼈가 다 채워져야 스크류를 다시 달수 잇는 건가요/?

  원래 스크류가 잘 빠지는 건가요 ?


3. 사랑니빼고 치아를 뒤로 이동시키는 것이 어려운 교정인가요 /?

    스크류가 빠지지 않는다고 가정할때 대게 얼마나 걸릴까요?

   (현재 교정 시작한지 4개월 됏습니다.-현 시점에서 스크류달기에 적절한 시점인가요?)


4. 윗니 전체가 4~5.mm 정도 들어가면 많이 이동하는 건가요?  인상이 많이 바뀔까요?

   (혹이 이정도 이동하신분 있으신가요?  이렇게 이동하신분 얘기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씁니다.!




Profile
에구구
레벨 0
다음 레벨까지 100 남음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Comment
3
  • 철사맨
    2018.09.06

    네.... 고민이 많이 되겠군요. 저의 설명은 일반적인 기준에 의한 것이니, 참고만 하시고 주치의샘과 잘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1. 보통 덧니는 치아가 배열될 공간이 부족하여 생기는 것이랍니다.  덧니 대신 앞니가 돌출되기도 하는데...치열은  한정된 공간에서는 덧니가 생기던지 덧니 대신 배열이 이뤄지면서 돌출이 되든지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발치를 하고 교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로 발치하는 것은 소구치랍니다 사랑니 발치는 좀 드문 편이지요.   

  • 철사맨
    2018.09.06

    2. 네... 스크류는 일종의 교정용 미니 임플란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를 대신하는 임플란트와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표면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뼈와 결합하지 않는 것입니다. 영구적이지 않고 일시적으로 사용하고자 해서 이러한 특성은 필요하지요. 따라서 식립 부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탈락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탈락된 부위를 피하여 다른 부위에 식립을 하지요. 사랑니를 빼고 이어서 교정을 하는 것은 비교적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고려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철사맨
    2018.09.06

    3.4 사랑니 발치하고 전체 치열을 움직이는 것은 소구치 발치교정보다 일반적이지 않고 어려운 편이랍니다. 몇가지 체크를 하고 진행하게 되지요. 돌출의 개선량은 소구치 발치 치료가 더 큰 편입니다.  아마 님의 주치의 샘도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결정하실 겁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데로 사랑니 발치에 이어서 교정을 바로 진행하면 비교적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지요.  주치의샘과 잘 상의하여 치료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